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몰렉스(Molex)의 콰드로(Quad-Row) 보드-투-보드 커넥터 제품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태거 회로 레이아웃과 0.175mm 피치의 로우 프로파일 설계를 갖췄다. 기존 커넥터 제품에 비해 공간을 30% 절약할 수 있다. 특허 출원 중인 이 커넥터는 제품 개발회사와 디바이스 제조사가 소형 폼 팩터를 보다 자유롭고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증강 현실/가상 현실(AR/VR), 자동차, 통신, IoT, 의료 및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는 게 마우저 측 설명이다.
콰드로(Quad-Row) 보드-투-보드 커넥터는 커넥터는 3.0A 전류 정격을 준수하므로 소형 폼 팩터에서 높은 전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표준 납땜 피치인 0.35mm에 맞춰져 있어 일반적인 표면 실장 기술(SMT) 공정을 사용하여 양산 제조를 용이하게 한다.
해당 제품은 대량 제조 및 조립 시 손상으로부터 핀을 보호하는 내부 아머와 인서트 성형 파워 네일 덕분에 신뢰할 수 있고 견고한 성능이 보장된다. 이러한 성능들은 넓은 정렬부위와 함께 간편하고 안전한 결합을 지원하며 불량률을 줄인다.
몰렉스 Quad-Row 보드-투-보드 커넥터는 32핀 및 36핀 구성으로 공급되며, 조만간 20핀 및 64핀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몰렉스는 최대 100핀까지 지원하는 커넥터를 개발하기 위한 계획을 진행 중이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IoT 및 스마트 홈 기기, AR/VR 기기, 드론,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치료 및 수술 장비 등이 포함된다.
디일렉=장경윤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자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