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의 신속한 출시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STM32Cube 확장 패키지의 첫 번째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S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RTOS 수트와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STM32Cube 에코시스템을 2020년 발표했다. 차세대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해당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구현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팩은 일반적인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한다. 또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추가 코드 예제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로열티 없이 해당 예제를 즉시 활용할 수 있고, 사용자 정의도 가능하다.
첫 번째 확장 팩인 X-CUBE-AZRTOS-H7은 ST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제품군 중 가장 고성능 시리즈인 STM32H7 MCU 프로젝트에 유용하다. 올해 ST는 다른 STM32 MCU에 대해서도 이와 유사한 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STM32H7 시리즈는 단일 코어와 듀얼 코어를 갖춘 100개 이상의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ARM 코어텍스-M 프로세서 기반 MCU 중 프로세싱 성능에서 업계 최고의 벤치마크 점수를 달성한 바 있다.
리카르도 드 사 어프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은 "STM32 에코시스템은 임베디드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독보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며 "ST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툴을 계속 추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Ta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