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을 확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7개 수입차 딜러사와 비-라이프케어(B-Lifecare) 서비스 제공과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참여 업체는 아우토플라츠, 마이스터 모터스, 클라쎄오토, 유카로 오토모빌, 아우토반브이에이지, 지오하우스, G&B 오토모빌 등이다.
비-라이프케어는 전기차 배터리의 효율적인 관리와 성능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에 개인별 운행 습관, 배터리 잔량에 따른 실시간 주행거리 안내, 전비 변화 이력, 스트레스 관리 점수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효율적으로 차량 배터리를 관리할 수 있다.
배터리의 잔존 성능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는 배터리 평가진단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기적인 평가진단을 통해 전기차를 안전하고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안전하게 전기차를 운영하고 배터리의 잔존가치를 보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딜러사는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라이프케어 서비스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하는데 협조하기로 했다. OBD 설치와 입·출고, 재고 관리 업무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산업에서 공고한 입지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디일렉=이수환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전자부품 전문미디어 디일렉이 오는 6월 14일 '배터리 불량 0%에 도전하다, 검사장비‧솔루션의 모든 것' 웨비나를 통해 배터리 검사와 진단에 필요한 기술적 방식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2023년은 배터리 시장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는 시기입니다. 후방산업의 시장과 기술 통찰력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웨비나 형태로 진행됩니다.
◈ 행사 개요
– 행사명 : 배터리 불량 0%에 도전한다, 검사장비 솔루션의 모든 것 – 주최 및 주관 : 디일렉 / 와이일렉
– 일시 : 2023년 6월 14일(수) 14:00~16:20
– 장소 : 와이일렉 웨비나 플랫폼
– 참가비용 : 무료
- 참가 문의 : 와이일렉 (02)2658-4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