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호주 배터리 소재·장비 기업 노보닉스와 인조흑연 공동개발협약(JDA) 및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인조흑연은 흑연이 원료인 천연흑연 음극재와 달리 침상코크스를 3000℃로 가열해 만든다. 천연흑연보다 가격이 비싸 고급형 배터리에 사용된다. 일본과 중국이 주요 수출국이다. 우리 기업들은 수입에 의존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노보닉스와 인조흑연의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제품 개발에 성공하면 10년간 5만톤(t) 이상 물량을 확보할 수 있다. 일정 기간 노보닉스 생산 물량을 독점 공급받는 것도 합의했다.
EH 투자 안정성 확보는 물론 핵심 소재 기업과 공고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3000만달러를 투자해 노보닉스 전환사채(CB)도 인수하기로 했다.
호주 브리즈번에 본사를 둔 노보닉스는 2012년 설립된 음극재 업체다. 현재 미국 테네시 주에 인조흑연 생산 공장을 보유하는 등 북미 지역 내 공급망을 구축 중이다.
디일렉=이수환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전자부품 전문미디어 디일렉이 오는 6월 14일 '배터리 불량 0%에 도전하다, 검사장비‧솔루션의 모든 것' 웨비나를 통해 배터리 검사와 진단에 필요한 기술적 방식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2023년은 배터리 시장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는 시기입니다. 후방산업의 시장과 기술 통찰력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웨비나 형태로 진행됩니다.
◈ 행사 개요
– 행사명 : 배터리 불량 0%에 도전한다, 검사장비 솔루션의 모든 것
– 주최 및 주관 : 디일렉 / 와이일렉
– 일시 : 2023년 6월 14일(수) 14:00~16:20
– 장소 : 와이일렉 웨비나 플랫폼
– 참가비용 : 무료
- 참가 문의 : 와이일렉 (02)2658-4707
◈ 세부 일정